About LAMILL

 

라밀커피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본사가 있는 스페셜티커피 로스터 입니다. 

라밀의 플래그쉽 커피부티크는 LA의 실버레이크, LA 톰브래들리 공항, 비벌리센터 그리고 하와이에 있습니다. 


The Brand


라밀의 CEO인 크레이그케이민은 19세때 가족이 운영하는 작은 커피 컴퍼니를 이어받은 이후, 스페셜티 커피만을 위한 수만킬로의 여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 커피에 관한 전문가 대열에 합류하게 된 크레이그케이민은 라밀커피를 현재까지 2대째 미국 스페셜티커피계에서도 잘 알려진 탄탄한 커피회사로 발전시킵니다. 


라밀은 좋은 커피빈을 찾아 전세계의 어디로든 갑니다. 라밀은 최고의 커피와 티만을 찾아 다닙니다. 라밀은 영감을 일으키지 못한다거나 평범함을 피하는 것을 의무로 여깁니다. 크레이그는 "최고의 커피와 티는 삶의 가장 저렴한 사치중의 하나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매우 복잡하고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 커피의 세계에서 최고의 권위를 주장하는 여러 회사들이 있습니다. 크레이그는 "무엇이 최고의 커피인지 논쟁하는데 몇시간을 소비할 수도 있습니다만, 그것이 우리의 지향점은 아닙니다. 라밀에게 동기부여를 시키는건 새로운 커피에 대한 열정과 좀 더 예외적인 것을 찾는데에 있습니다. 그린빈을 헌팅하다 인생 최고의 발견을 하게되고 그리고 이런 발견들을 우리고객과 나눈다는 것에 대한 기쁨이 우리를 동기부여 시킵니다." 라고 말합니다.


라밀은 식도락가를 위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특히 훌륭한 커피를 고맙게 여기지만 궁극적으로는 새로운 풍미와 숭고한 경험에 의해 자극을 받는, 그런 식도락가들 말이지요. 라밀에서는 비슷한 마음을 가진 커피 광들의 공동체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에스프레소만 찾는 사람, 그린 빈만 찾는 사람, 모험을 추구하는 사람, 그리고 향미 중독자. 그런 사람들이 모두 이곳, 라밀에 있습니다. 


The Stores


라밀커피 부티크


라밀커피 부티크는 LA의 실버레이크에 있습니다. LA에서도 가장 힙하다고 알려져 있지요. 혹시 그저 최고의 그리고 완벽한 커피를 찾으신다면 다른곳에 갈 필요는 없을겁니다. 음식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라밀의 음식은 유명한 미셰린 셰프에 의해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커피 테이크아웃을 위해 기다리시거나 안에서 머무시는 동안, 가끔 유명인사들을 만나실 수도 있습니다. 운 좋으시다면요. 

 

톰브래들리 공항내 라밀커피


2014년 6월부터 운영해 왔습니다. 라밀은 세계 최고중의 하나인 LA 톰브래들리 공항의 일원인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열 몇 시간씩의 여행을 시작하시기전 잠깐이라도 어메이징한 커피를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main1 복사본.JPG

 

main2 복사본.jpg

 

main3 복사본.jpg

 

lamill boutique 복사본.jpg

 

 

lamill2_2.jpg

 

Small LAX-Wide_2.jpg

 

WHO WE ARE


최고의 요리사든 이제 막 앞치마를 두르기 시작한 신참내기 요리사든, 모든 요리사들이 인정하는 사실이 있습니다. 요리사는 그가 사용하는 재료와 다를 바 없다는 것입니다. 좋은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일류 레스토랑의 기본입니다. 좋은 재료를 꾸준히 공급할 수 있는 기업, 그리고 믿을 수 있는 기업, 바로 라밀커피 입니다. 


라밀은 미국 캘리포니아의 대도시 알함 브라에 본사가 있습니다. 라밀은 커피에 빠져있습니다. 

단지 커피전문가들이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우리는 구릿빛 원두에 열광하고 심취합니다. 우리는 당신에게서 나는 커피냄새마저도 좋아합니다. 식도락가를 위한 올리브를 만들지도, 후식용 박하사탕을 만들지도 않습니다. 라밀은 오직 원두커피만 만듭니다. 


라밀은 우리의 고객에게도 빠져있습니다. 라밀은 세계 최상의 원두커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그만큼 특별한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것을 약속해 왔습니다. 우리의 약속은 차별화 입니다. 고객의 비즈니스까지 차별화시키기 위해 라밀커피는 존재합니다. 마치 훌륭한 요리사처럼, 라밀도 커피에 관한 전문가로서의 영역을 견지해 왔습니다. 우리는 원두커피의 대량생산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라밀은 최상위 아라비카원두만 사용합니다. 만약 아주 저렴한 원두커피를 찾으신다면, 우리는 아닙니다. 엄선된 최상의 프리미엄 커피와 서비스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그것이 라밀커피입니다. 


SOURCING


최고의 생두가 쉽게 찾아질 수 있다면, 모든 커피회사들이 라밀커피가 다루는 똑같은 품질의 스페셜티커피를 똑같이 제공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라밀은 지금 다른 비즈니스를 하고 있겠죠. 


라밀은 세계 최고의 커피 한 잔을 만들기 위해 지구 곳곳을 누빕니다.
마치 품질이 좋은 와인처럼, 커피의 독특한 맛과 향은 생두가 자라는 기후와 토양에 의해 큰 영향을 받습니다. 저희 라밀은 독특하고 맛깔스러운 한 개의 생두를 찾기 위해 아주 먼 길을 나설때가 많습니다. 한 예로, 라밀 에티오피아 커피를 음미해 보시면, 대부분의 에티오피아 커피에서 느껴지는 레몬향과 더불어 더욱 달콤한 맛까지 느끼실 수 있습니다. 생두중에서도 좀 더 성숙하고 잘 익은 열매를 고르기 때문입니다. 


기후 하나만 좋다고 해서 최상급의 원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이 우리가 토양을 연구하고 커피 원두를 경작, 수확, 그리고 처리를 하는 과정에 있어서 높은 기준을 두는 이유입니다. 라밀은 좋은 품질의 생두가 지속적으로 자랄 수 있는 환경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기에, 환경친화적인 농법에 익숙한 농부들로부터 생두를 구매 합니다. 비용이 더 들긴 하지만, 저희 라밀은 고객들께 최고 품질의 원두커피를 제공할 수 있는 길을 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바람, 태양, 비, 기후, 토양, 고도, 온도, 경작법, 수확방법, 커핑, 산도, 별점, 행운의 숫자, 원예, 맛, 촉감, 향기, 색깔, 균형, 바디, 피니시, 질감, 과학적 연구, 고대 중국의 비밀...
이런것들은 최상의 커피를 위해 라밀이 탐구하는 많은 항목들 중의 일부 입니다. 


우리가 왜 좋은 생두를 찾아 먼길이라도 나서느냐구요? 고객님과 같은 높은 수준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ROASTING


생두를 굽는 일은 다이아몬드를 만드는 일과 같습니다. 다이아몬드가 빛을 잘 내기 위해서는 세 밀하게 잘 깍여져야 하듯이 커피도 정교하게 로스팅 되지 않으면 제 맛을 낼 수가 없습니다. 다행히도 로스팅엔 비용이 적게드는 과학적인 방법은 있습니다. 생두를 로스팅 기계에 넣고 몇가지 버튼을 누르면 완벽하게 로스팅 되어 나오게 됩니다. 로스팅을 아침식사용 토스트를 만드는 것처럼 쉬운 과정으로 여기기도 합니다. 

 

그러나 라밀에선 로스팅을 하나의 예술로 봅니다. 로스팅을 하는 사람은, 온도와 가스의 압력과 굽는 시간과 공기의 흐름을 정교하게 조절하므로써 원두들의 미묘한 맛과 향의 차이를 이끌어 내 는 공예가와도 같습니다. 라밀의 로스터는 원산지가 다른 생두별로 각각의 독특한 풍미에 대해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German Probat G60 로스팅 기계를 사용했을 때, 라밀 파나마는 15.1분, 라밀 과테말라는 15.4분을 로스팅해야 각각의 특유한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는 것입니다. 실수는 단 몇초안에 결정됩니다. 그러나 한번 잘못 구운 원두는 절대로 고객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라밀은 로스팅에 있어서 어떠한 지름길도 택하지 않습니다. 


한국시장의 라밀커피 

 

2000년대 초반 스타벅스를 중심으로한 한국의 원두커피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라밀은 한국에서 스페셜티커피를 하고 있었고 누가 알아주든 알지 못하든 품질좋은 커피를 꾸준히 공급하겠다는 신념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습니다. 다시 말해서, 당시 국내에서 남들이 하지 않았던 아주 새로운 커피시장인 스페셜티커피 시장을 적어도 10년 앞서 개척하고 있었던 것처럼, 커피에 관한한 국제적인 흐름에 대한 정보와 네트워크에 관해서는 그 누구보다도 앞선다고 할 수 있습니다. 


라밀은 지난 수십년을 그래왔던 것처럼, 안정적인 생두소싱과 로스팅과 더불어 세계적인 셰프들과의 레시피 개발이나 비즈니스 협력까지 그 네트워크가 상당히 넓다는 것, 그리고 품질과 브랜딩에서의 수준이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올라있다는 것은 분명히 타업체와는 뚜렷이 구별되는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미국의 라밀본사에서는 처음부터 커피에 관한한 최고급을 지향해 왔습니다. 세계적 셰프들(마이클 미나, 마이클 시라무스티, 코리 등의 미슐랭 3스타)과의 협력과 그들이 비벌리힐즈나 미국전역에 카페를 오픈할 때마다 라밀커피를 쓰는 것에서도 있듯, 세계적인 셰프들도 인정한 커피라는 것을 있습니다. 저희 라밀커피 한국지사는 스페셜티 커피의 대중화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습니다


라밀커피 한국지사 연혁

 

1999  라밀커피 한국내 사업시작
2000  라밀스페셜티커피(주)영업소 법인설립 / 베이커리 라리 커피공급, TGIF 차 공급
2001  신라명과 라밀커피 공급 / 그랜드하얏트 호텔 연회장 커피공급 

2002  리츠칼튼호텔 커피 공급(2008까지) / 크라운베이커리 거래
2008  파크하얏트 호텔 라운지 등 고급카페와 레스토랑에 라밀커피와 차 공급 

2010  미국 케멕스(Chemex Corp.)와 업무제휴 및 케멕스 국내 최초 공급시작

2011  미국 에스프레소파츠(Espresso Parts)와 업무제휴 및 국내 독점수입

2012  미국 VST사와 업무제휴, VST Precision Filter Basket 국내공급 (한국 공식 리셀러)

2013  라마르조코 코리아 (La Marzocco Korea)와 업무제휴
2015  미국 세인트 앤서니 인더스트리즈 (Saint Anthony Industries)와 업무제휴, 국내공급
2019  덴마크 스캐노맷 (Scanomat)사 업무제휴, 탑브루어 (Topbrewer) 커피머신 KC승인완료

2020  현재 포숑(FAUCHON)카페, 드래곤시티 스카이킹덤 리본레스토랑 등 200여 업체 커피공급 

 

라밀커피는 미국 LA본사에서 매주 로스팅하고 한국지사가 항공으로 매주 수입합니다.

상호 : 라밀스페셜티커피(주)영업소|대표 : 크레이그케이민
사업자등록번호 : 220-84-02581 (정보확인)
통신판매업신고 : 2007-고양일산동-000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오성
copyrightⓒ 라밀스페셜티커피(주)영업소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로 299-11 가동
이메일 : info@lamillcoffee.co.kr
전화 : 031-901-4281
팩스 : 031-908-3741